본문 바로가기
부업

애드센스 CPC, CTR, RPM 분석하는 방법

by 생생정보 안내 2022. 8. 11.

애드센스를 처음 승인받으면 CPC, RPM, CTR 등 처음 보는 단어에 많이 당황하실 겁니다. 무슨 말인지 몰라서 관심을 안 두는 사람도 많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CPC, RPM, CTR 분석하는 방법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CPC, CTR, RPM 분석하는 방법

 

CPC, CTR, RPM뜻

CPC, CTR, RPM 사진

 

CPC란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자로 간단하게 설명하면 방문자가 광고 한 번을 클릭했을 때 수익을 의미합니다. 즉 CPC가 높으면 높을수록 적을 클릭수라도 높은 단가가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의 수익은 CPC와 클릭수의 곱이 되겠습니다. CPC를 높이려면 해야하는 방법은 이전에 설명드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찾는 방법

처음 이슈 블로그를 하다 보면 어떤 키워드를 해야 할지 고민되실 겁니다. 하지만 지금 이 글을 보시고 나면 키워드가 너무 많아 포스팅 쓸 내용이 넘칠 겁니다. 제가 경험했으니까요. 티스토리

real-happy-now.tistory.com

 

CTR이란

CTR은 Click To Rate의 약자로 페이지 부당 광고 클릭률을 의미합니다. 즉 페이지 뷰가 100이고 광고 클릭 수가 1이라면 CTR은 1%가 되겠습니다. 이 CTR을 높이는 것 역시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 아주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많은 분들이 광고 배치를 테스트해본다던지 광고 수를 다르게 해 보며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RPM이란

RPM은 Revenue Per 1000 iMpressions의 약자로 페이지뷰 1000 당 수익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RPM이 40이고 페이지뷰가 1000이라면 오늘 나의 수익은 40달러가 되겠습니다. RPM은 CPC와 페이지 CTR의 곱입니다. 단 CPC가 퍼센트 단위이므로 10을 곱하면 오늘의 수익과 얼추 비슷해집니다. 결국 우리는 RPM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나만의 분석하는 방법

그렇다면 이 정보들을 가지고 어떻게 분석을 해볼 수 있을까요.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다양한 테스트도 하고 오늘의 실적을 항상 체크하며 RPM을 높이기 위해 분석을 해야 합니다.

 

추후 경험이 더 쌓이고 실력이 쌓이면 오늘은 어떤 글에서 수익이 높았는 지, 전체 CPC 뿐만 아니라 포스팅 당 CPC는 어떻게 되는지에도 관심이 생기실겁니다. 이 부분은 추후 다시 포스팅을 통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실적 화면에는 CPC, CTR, RPM 뿐만 아니라 노출수, 페이지뷰, 클릭수도 있습니다. 노출수에 비해 나의 페이지뷰가 현저히 낮다면 방문자를 유입하는 데 부족함이 있다는 말입니다. 또한 CTR이 낮다는 것은 광고를 누르게 하기에 부족함이 있다는 말입니다. 이 2가지를 잘 생각하고 어떻게 하면 이 두가지를 늘릴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해야 합니다. CPC는 위에 설명드린 포스팅에서 설명해드렸으므로 생략하겠습니다.

 

고수분들 중에는 RPM이 300 이상인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위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해볼까요? RPM 300은 페이지뷰 1000명 당 300달러의 수익이 잡힌다라는 뜻입니다. 페이지뷰가 2000명이라면 600달러의 수익인 겁니다. 제가 쓰고 있는 글을 차근차근 정주행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손쉽게 제 상황까지는 도달하실 테니까요.

 

 

애드센스 부업 시작

애드센스 부업 시작합니다 지금부터 애드센스 부업 시작합니다. 정확히는 애드센스 부업은 진행 중이며 그 과정에서의 내용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애드센스를 이제 막 시작

real-happy-now.tistory.com

 

도움되셨다면 아시죠?😍